저자: 드류 에릭 휘트먼
장르: 경제경영 > 마케팅
평점: 7/10
독서 기간: 2024년 7월 29-30일 (끝까지 다 못 읽음, ~209p까지 읽음)
독서 방법: 종이책
왜 이 책을 읽었을까?
서과장 추천도서
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
서과장님이 추천해주신 책 3권 연속 나와 취향에 맞지 않았다. 서과장님 추천 도서 읽기를 그만 멈춰야할 것 같다.
특히 이 <캐시버타이징>은 첫 150페이지 정도까지는 매우 흥미롭게 읽었는데, 뒤로 갈수록 힘이 빠지는 느낌?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iXXcbxYlVXg
이동진 평론가가 좋은 책을 고르기 위해 책의 2/3 지점을 확인하라고 했는데, 이 책이 딱 그런 책이다.
처음엔 내용이 좋아서 오랜 만에 밑줄을 칠만큼 좋은 책을 발견했다고 행복했었는데, 읽으면 읽을 수록 분량을 늘리기 위해 이유 없이 힘빠지는 내용으로 이어지는 느낌이 들었다.
배운 것
광고의 성공은 행동이다. 사람들은 당신의 광고가 아니라 그들 자신에게만 관심이 있고, 이들을 행동하게 하려면 사람들의 필요needs와 욕구wants를 잘 구별해야 한다. 욕구란, 필요가 충족되지 않을 때 느껴지는 일종의 긴장감이다.
인간의 8가지 생물학적 욕구
- 생존, 사는 즐거움, 수명 연장
- 먹고 마시는 즐거움
- 공포와 고통과 위험으로부터의 자유
- 성적 만족
- 안락한 생활 조건
- 남보다 우월하고, 이기고, 뒤떨어지지 않게 따라가고 싶은 마음
-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보호
- 사회적 인정
(이외에 나온 내용들은 내가 진짜 마케팅이 필요할 때, 필요한 부분들만 구체적으로 찾아서 보면 될 것 같다)
좋았던 구절
광고는 당신을 구경꾼에서 구매자로 바꾸기 위해 고안된 의사소통 전략의 우아한 혼합물이다.
'독서 기록 > 책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레버리지 (0) | 2024.08.10 |
---|---|
완벽한 보고서 쓰는 법 (1) | 2024.08.07 |
고객의 80%는 비싸도 구매한다 (0) | 2024.07.26 |
THE MONEY BOOK 더 머니북 (2) | 2024.07.26 |
뇌, 욕망의 비밀을 풀다 (4) | 2024.07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