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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M Career

[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] 아마존 셀러 데이 Amazon Seller Day

by B Diary 2023. 12. 5.

행사 일시: 2023/12/5

※ disclaimer: 이 글은 개인적으로 공감하고 인사이트를 얻은 부분만 일부 발췌한 내용입니다. 

 

아마존 글로벌셀링의 현재와 미래 / 신화숙 대표 

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만들어 내는 할인 기간의 선순환 Flywheel: 제품력과 브랜드력으로 대기 수요 흡수 -> 광고를 통해 행사 급증 트래픽 레버리지 -> 쿠폰/딜 참여로 합리적인 가격 제공 -> 제품 판매 전환 -> 고객들의 긍정 피드백 

아마존의 대표적인 세일 기간 4가지, 세일 기간마다 매출이 폭발적으로 생긴다. 이 시기를 판매 사이클로 활용해야 함. 

 

K-뷰티 브랜드의 강력한 입지 구축: 아마존닷컴에서 1등을 한 뷰티 브랜드가 한국 브랜드: COSRX 스네일 뮤신 에센스

다음 카테고리는 'K-푸드' 

뷰티를 넘어서 한국 브래드 '식품'이 주목받고 있음
소비의 디지털화 가속화 ->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 계속 커지고 있음.
신규 셀러 영입이 2024년 중점 추진 과제 1위. 여기에 모든 리소스를 쓸 예정. 해외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신규 셀러의 가장 큰 블로커는 '물류비용'

 

아마존 판매의 성공 방정식, 시작이 반이다 / 고병철 북미 영업 총괄

1. 왜 아마존이어야 하나요? 

  • 점진적 둔화가 예견된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: 한국 전체 리테일 매출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30% 육박. 그러나 국내 리테일 전자상거래 성장률 둔화 전망
  • 북미 시장 속 한국 제품들의 지속적인 입지 강화가 확인되고 있는 시점임. SNS를 통해 '냉동김밥' 제품 품절 상태
  • 미국 전체 토너 베스트 셀러 12개 중 6개가 한국 제품 (6개 중 2개가 23년 런칭한 브랜드인 '아누아'와 '메디힐' 제품) 
  • 22년 전체 온라인 채널의 39.5% (다른 14개 업체의 총합이 31%)
    • 미국 소비자들은 네이버라는 서치 엔진에서 상품을 검색하는 한국 소비자와 다르게 아마존이 '검색 창구'이자 브랜드에 대한 '최초 접점'이다. 

2. 아마존 입점, 어떻게 시작하나요? 

계정 생성 → 판매 희망 상품 등록 아마존 내 브랜드 등록 → 상품 발송 상품 노출 및 판매

  • 쿠팡이랑 비슷하게 바코드를 기준으로 'One product, One listing' 방식. 바이박스로 동일한 상품을 묶음
  • 배송 설정: FBA(Fulfilment by Amazon) 프로세스: 아마존의 물류 센터에 상품 재고를 발송해둠. 
    • FBA의 가장 큰 혜택: 빠른 배송 - Prime delivery
  • 판매: 매출 = 트래픽 x 전환율 
    • 트래픽을 올리는 레버: 상품 셀렉션 확장, 딜/이벤트 등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 진행, 아마존 내 광고 상품 활용, 외부 마케팅 집행(인플루언서 마케팅, 광고, PR 등) 
    • 전환율을 올리는 레버: 퀄리티 있는 상품 페이지 관리, 경쟁력 있는 가격 오퍼, 디스카운트 및 쿠폰 활용, Subscribe & Save

 

3. 아마존의 성공 방정식은 무엇인가요? 

 

데이터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읽어내는 법 (MPG/OX) / 양요한 매니저

접속 방법: 셀러 센트럴 > 상품 기회 탐색기: 상품, 검색어, 인사이트, 트렌드, 고객 리뷰 인사이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음